No
Okay
Lara Woo

[Kreators]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크리에이터스,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한 인플루언서와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크리에이터스입니다. 이번에는 색다르게,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한 사례를 알아보려 합니다! 이번 기사는 Mediakix의 기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서 어떤식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까요?

 

원문 바로가기: Mediakix

 

10가지의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기사 링크: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페이스북 라이브 케이스 스터디: 

JCPenny, Saks Fifth Avenue, & Best Fiends의 라이브 스트리밍 마케팅 캠페인 사례 

페이스북 라이브가 기존 페이스북 마케팅 방법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가 비디오 콘텐츠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맷은 수 많은 페이스북 유저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게다가 유저들은 라이브 비디오를 시청하는 시간이 라이브가 아닌 비디오들 보다 약 3배 길었으며 10배나 많은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몇 달 전부터 수 많은 브랜드들이 페이스북 라이브를 인플루언서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하려는 노력을 보였습니다. 브랜드들은 페이스북 라이브를 이용하여 많은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하여 큰 소비자 그룹에 다가갔습니다. 이번 케이스 스터디를 통하여 페이스북 라이브 인플루언서 캠페인의 성공적인 예시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est Fiends(브랜드)와 Laura Clery(인플루언서)의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 캠페인

Laura Clery는 코미디 비디오를 업로드 하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입니다. 페이스북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3백만이 넘는 팔로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폰서 비디오에서 Laura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Best Fiends 게임 플레이 하는 방법을 선보입니다.

목표: 캐주얼 게임 어플인 Best Fiends의 인지도를 높이고 어플 다운로드를 유도함.

접근: 비디오에서 Laura는 그녀의 캐릭터 중 하나인 “Pamela Pupkin”을 흉내내며 게임을 했고 그녀의 남편은 “Roger”라는 캐릭터를 흉내내며 플레이 했습니다. 그녀가 평소 올리던 콘텐츠의 감성과 비슷한 유머러스함과 캐릭터를 라이브 스트리밍에서도 선보이면서 스폰서 콘텐츠를 그녀의 기존 콘텐츠와 잘 어울리도록 기획하였고 그 결과로 시청자들이 광고라는 거부감 없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즐겼습니다.

결과: 이 비디오는 총 464,000 조회수, 9,000 개의 댓글 그리고 8,300 좋아요를 얻었습니다. 시청자들은 초당 13개 이상의 댓글을 올리는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라이브의 특성상, 라이브는 종료되었지만 비디오는 그녀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남게 되어 이 브랜드 콘텐츠 비디오는 라이브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반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Saks Fifth Avenue(브랜드)와 Who What Wear의 페이스북 라이브 비디오

Who What Wear는 페이스북에서도 아주 유명한 인기 패션 블로그로, 페북 페이지에선 총 150만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 스폰서 비디오에서 Sakes Fifth Avenue에서 온 한 스타일리스트가 여러 가을 자켓들을 입어보며 전 세계 팬들에게 유명 패션 블로거가 촬영하는 비하인드 신을 보여줬습니다.

목표: Saks Fifth Avenue의 아우터 라인을 참신한 방법으로 보여주며 라이브 비디오에 시청자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함.

접근: 전문 스타일리스트인 Kelly Framel은 이 라이브 비디오에서 여러가지 코트들과 악세사리들을 하나씩 보여줍니다. 또한 코트와 어울리는 옷에 관해 조언도 해주면서 어느 상황에 입으면 좋은 코디인지까지 덧붙여 조언해줍니다. 그녀의 패션 지식을 공유하며 Who What Wear의 패션 팔로워들이 관심있어할만한 콘텐츠를 만들어내 Saks Fifth Avenue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결과: 비디오는 78,062 조회수, 409개의 좋아요 그리고 99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대부분의 댓글이 해당 아이템을 어디서 구할 수 있냐는 질문이었거나 패션에 관한 고민들이었고 가을 패션에 관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냄과 동시에 시청자들과 강한 유대감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JCPenny(브랜드)와 Aja Dang의 페이스북 라이브 캠페인 

Aja Dang은 모델이자 페이스북 팔로워가 50만인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입니다. 이 스폰서 라이브 비디오에서 Aja는 JCPenny가 보내준최고의 휴일(Holiday) 선물을 보여주었습니다.

목표: 연휴 기간 JCPenny의 제품 판매를 촉진함.

접근: Aja는 비디오에서 시청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시청자들이 제일 좋아하는 선물이 어떤 것인지 물어봤고, 코멘트가 올라올 때마다 이름을 읽어주며 어떤 선물을 좋아하는지 언급해줬습니다. 비디오 포맷은 굉장히 심플했지만 브랜드 콘텐츠가 시청자들과 연관있다는 느낌을 주고싶었던 Aja는 후반에 JCPenny의 제품들을 선물로 추천하여 신뢰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결과: Aja는 16분동안 시청자들과 긴밀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한 덕분에 JCPenny의 선물을 만명의 시청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비디오는 1,000개의 좋아요와 342개의 댓글을 받았으며 14%라는 굉장히 높은 시청자 반응률을 기록했습니다.

 

 

#marketing
influencer
KREATORS
1411 0 0 0
Comments
Send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