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Okay
hanjongyellow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크리에이터스 < Talk Talk Korea Case study>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KREATORS가 진행했던 TALK TALK KOREA  2016행사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를 다루어 볼까 합니다. TALK TALK KOREA 2016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갑수)이 진행한 ‘2016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의 서비스 명으로서,  캠페인 결과,  동남아시아와 중국에서 일기 시작했던 한류가 아시아권을 넘어서 중남미와 유럽으로 확산이 되고 있는 현상을 KPI 지표로 확인했던, 유의미한 프로젝트 였습니다.

 

<TALK TALK KOREA  2016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참여 국적 현황>

 

특히 콘텐츠 공모전의  내용 면에서도 케이팝(K-POP) 위주의 대중문화에서 한글, 웹툰에 이르기까지 다양화되면서 한류의 폭이 넓어지고, 깊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있었습니다. 해홍원이 2016년  6월1일부터 7월26일까지 56일간 외교부(장관 윤병세), 한국방송(KBS)월드와 함께 진행한 ‘2016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2016)에 151개국에서 출품한 총 2만4029건이 접수된 바 있습니다. 이는 전년도 1만5911건보다 8118건(66%)이 증가한 수치인데요,  참여 국가도 전년도 143개국보다 8개국 늘어난 151개국으로 집계된 바 있습니다.

 

2015년과 대비했을 때 눈길이 가는 부분은 중남미권과 유럽의 참여가 두드러지게 늘어난 것이었습니다. 해홍원이 전체 출품작을 국가별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미국에서 가장 많이 참여한 가운데 멕시코와 필리핀, 인도네시아가 뒤를 이었는 데요,  그 외 상위 참여 10개국에 페루와 칠레,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국가가 6개국을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순위권에 미국과 멕시코만 포함됐던 것과 비교해보면 주요 참여국이 크게 변화한 것입니다.

 

<TALK TALK KOREA  2016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참여를 홍보하느 나르디 산타나 >
 
이와 같은 남미에서의 큰 성과는 인플루언서 플랫폼, KREAOTRS의 스페인어권을 리딩하는 크리에이터이자, KBEAT Family인 나르디 산타나의 역할이 컸습니다.  나르디 산타나는 Latinasaram이라는 유투브 채널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스냅쳇 등 많은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인데요,  현재 530,000명의 남미권 구독자를 보유중이며 한국에서 직접 한류 컨텐츠를 스페인어로 제공하는 독보적인 한류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구독자 수가 빠르게 늘며 인기가 있습니다. 현재 고려대학교  대학원 재학중이며, 고려대학교 홍보 대사로도 활동중이며, 인게이지먼트 및 CTR율에 있어, 여타 한류기반의 크리에이터들을 압도하고 있지요.
 
실제로, 영상을 시청한 남미의 오디언스 중, 21%가 이벤트 페이지에 도달하였으며 ( 시청횟수 : 210,661회수 / 페이지 도달율 : 45,888 ) 이 중, 4700여명이 캠페인에 참가하였습니다. 20%대의 소셜 인게이지먼트,  2.2%의 전환율은 구글의 디스플레이 광고나, 페이스북의 포스팅 광고로도 이끌어 내기 어려운 성과 였지요. 

 

<TALK TALK KOREA  2016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페이지 유입 및 데모그래픽 자료 2016 >
 

 해홍원은 이와 같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외에도, 남미에서 새롭게 부는 신 한류의 현상에 주목하였는 데요, 해홍원은 이에 대해 “최근 중남미에서는 대형기획사의 케이팝 콘서트와 지역 문화원의 활발한 한국문화 소개 등을 통해 한국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며 ” 이에 이번 공모전 누리집에 영어 외에 스페인어로 안내 페이지를 따로 제작해 이들의 수요와 관심을 반영했고, 이는 남미와 스페인에서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졌다는 설명을 더했습니다.

 

2017년의 새로운 마케팅 키워드로 떠오른 콘텐츠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기존의 광고와 함께 올 한해에도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발전할 것 처럼 보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타겟한 고객 집단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도달 시키고, 보다 높은 소셜 인게이지먼트를 통해, 구매로 전환시켜 나아가는 구조에 있습니다.
 

지난 3년동안, MCN스타들과 74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며, 얻은 노하우가 있다면, 구독자 50만이하의 인플루언서들이  콘텐츠의 인게이지먼트 및 컨버전 레이트측면에서는 탑 스타들보다 앞선다는 점이었습니다. 구독자의 수보다는 자신이 타겟팅하고 있는 실제 고객들을 구독자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과  신뢰감을 보유하고 있고, 그들과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KREATORS은 이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필터링 시스템 및 알고리즘, 캠페인 빌더, 트래킹 시스템, R.O.I  측정등 기술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폼을 간단히 기입해 주세요. 담당자가 신속히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크리에이터스 였습니다..:))

 

 

 

 

 

 

Influencer marketing
KBeat
KREATORS
talk talk korea
인플루언서 마케팅
크리에이터스
563 0 0 0
Comments
Send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